미국 원전 관련주 TOP 7

· 읽는데 6분
미국 원전 관련주 TOP 7 썸네일

미국 원전 관련주 7 종목을 정리했습니다.

아래에 미국 원전 관련주를 요약한 표를 먼저 정리하였고 그 밑에 부가 설명을 추가하는 형식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미국 원전 관련주

미국 원전 관련주 7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명(티커)
테마 추가 사유
뉴스케일(SMR) SMR 관련 사업을 영위하며 전기 발전, 지역 난방, 담수화, 수소 생산 및 기타 공정 열 응용을 위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있음.
BWX 테크놀로지스(BWXT) 원자력 산업에 부품 및 서비스 제공.
카메코(CCJ) 지하 우라늄 광산 가동.
GSE 시스템(GVP) 원자력 및 화석 연료 전력 산업에 대한 시뮬레이션 및 교육 솔루션 제공.
라이트브리지(LTBR) 토륨 기반 핵연료 솔루션 개발 및 원자력 컨설팅 서비스 제공.
엔터지(ETR) 1993년 Gulf States Utilities Company와 합병을 하였으며 천연가스, 원자력, 화력, 수력등 40여개 이상의 공장에서 3만메가 와트의 전력을 생산
퍼마 픽스 인바이런멘틀 서비시스(PESI) 원자력 및 산업 폐기물 관리 서비스 제공.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끄셔야 콘텐츠 열람이 가능합니다.)

바로 아래에서 개별 종목에 대한 부가적인 설명을 살펴보세요!


뉴스케일(SMR)

뉴스케일 야후 파이낸스 캡처
뉴스케일 - 야후 파이낸스

뉴스케일 파워(SMR)는 SMR(소형 모듈 원자로) 세계 1위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현재 주가 기준 시총은 한화로 약 5000억 원 규모인 종목입니다. 2022년 5월 3일에 상장한 종목으로 신규상장 종목이기도 합니다.


BWX 테크놀로지스(BWXT)

BWXT 야후 파이낸스 캡처
BWX 테크놀로지스 - 야후 파이낸스

BWX 테크놀로지스(BWXT)은 현재 주가 기준 한화로 시가총액이 약 5조 7천억인 종목이며 사업은 미국 정부를 위한 정밀 해군 핵 구성 요소, 원자로 및 핵연료의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뉴스케일 파워(SMR)와 마찬가지로 SMR 사업에도 뛰어들어서 SMR 관련주로도 거론이 됩니다.


카메코(CCJ)

카메코 야후 파이낸스 캡처
카메코 - 야후 파이낸스

카메코는 1987년 설립된 기업으로 원자력 발전에 사용되는 우라늄의 생산업체, 우라늄의탐사, 개발, 채굴, 정체, 변환 및 판매가 주력 사업입니다.

캐나다, 독일, 미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맥아더강 광산이 전체 생산량의 50%를 차지, 온타리오에서 4기의 원자로를 운영하고 있는 브루스파워(Bruce Power L.P)의 지분율 보유하고 있습니다.


GSE 시스템(GVP)

GSE 시스템 야후 파이낸스 캡처
GSE 시스템 - 야후 파이낸스

GSE 시스템은 원자력 산업 교육 및 컨설팅 부문은 선임 원자로 운영 강사, 절차 작성자, 프로젝트 관리자, 작업 관리 전문가, 기획자 및 교육 자료 개발자가 제공하는 인력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라이트브리지(LTBR)

라이트브리지 야후 파이낸스 캡처
라이트브리지 - 야후 파이낸스

라이트브리지는 토륨 기반 핵연료 솔루션 개발 및 원자력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주 사업으로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매출은 대부분 컨설팅 사업 부문에서만 나오고 있습니다.


엔터지(ETR)

엔터지 야후 파이낸스 캡처
엔터지 - 야후 파이낸스

엔터지는 미국의 전기 및 가스 공급업체로, 전력의 생산부터 전기 소매판매까지 아우르는 복합 에너지 회사입니다.

1993년 Gulf States Utilities Company와 합병을 하였으며 천연가스, 원자력, 화력, 수력등 40여개 이상의 공장에서 3만메가 와트의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퍼마 픽스 인바이런멘틀 서비시스(PESI)

PESI 야후 파이낸스 캡처
퍼마 픽스 인바이런멘트 서비스 - 야후 파이낸스

퍼마 픽스 인바이런멘틀 서비시스는 원자력 및 산업 폐기물 관리 서비스 제공하는 기업으로  방사성 폐기물 및 기타 폐기물을 모두 포함하는 혼합 폐기물의 처리, 저장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AQ

미국 원전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미국 원전 관련주로는 뉴스케일(SMR), 카메코(CCJ), 엔터지(ETR) 등이 있습니다. 글에서 모든 종목을 확인해보세요!

미국 원전 대장주는 어떤 종목인가요?

대장주는 수시로 변경 됩니다. 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Related Articles

현금성 자산이 많은 미국 기업 (현금 부자 주식) 썸네일
· 읽는데 2분
미국주식 마리화나(대마) 관련주 TOP 16 썸네일
· 읽는데 3분
미국주식 고배당주 리스트 썸네일
· 읽는데 3분
워렌버핏 포트폴리오 썸네일
· 읽는데 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