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가 계속해서 급등하는 이유

1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4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거래월 대비 배럴당 8.4%(7.94달러) 상승한 102.98달러에 거래를 마치며 100달러를 돌파했다. 유가가 급등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 읽는데 2분
차에 기름을 주유하는 모습

1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4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배럴당 8.4% 오른 102.98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에 국제유가는 다시금 1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왜 이렇게 유가가 계속 급등하는 것일까요?

Kuwait Promises To Increase Oil Production In Case Of War

유가가 계속해서 급등하는 이유

현재 상황에서 유가가 계속해서 급등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제에너지기구(IEA)가 최근 보고서에서 4월부터 하루 300만 배럴의 러시아산 원유와 석유제품 생산이 중단될 것이라고 밝힌 것이 글로벌 공급난 우려를 재점화해서 유가가 급등하기 시작.
  2.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휴전 합의에 대한 좋은 소식이 더 없자 휴전 합의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지자 유가 급등.
  3. 시진핑이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방역을 강조하면서도 "경제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언급한 것 때문에 주요 도시에 내려진 봉쇄령 해제 기대를 부풀렸다. 봉쇄령 해제시 공장들이 재가동되고 원유 수요가 다시 늘어날 것으로 전망, 즉 유가 급등.

베스트스탁 이메일 구독으로 관련주, 공모주 관련 정보는 물론이고 현재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도 빠르게 받아보세요!

Related Articles

시간외 단일가 특징주 매일 정리합니다.
· 읽는데 2분
오늘 특징주 및 이슈 테마 썸네일
· 읽는데 2분
5월 16일 증시 일정 썸네일
· 읽는데 5분
주말 증시 일정 정리
· 읽는데 2분
5월 13일 증시 일정 썸네일
· 읽는데 9분
5월 12일 증시 일정 썸네일
· 읽는데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