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은 Virtual Reality 의 약어로 한국어로는 가상현실을 뜻 합니다. 계속해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NFT'와도 연관이 있는게 바로 VR 입니다. 또한 VR 시장은 계속해서 많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VR 디스플레이 시장이 연 성장률 59%를 기록했다고 하는 뉴스가 떴는데요. 여기서 LCD와 OLED 관련주들도 정리해두면 좋을거 같지만 결국 VR 시장 자체가 성장하는 것이기에 오늘은 VR과 관련된 종목들을 정리하고 다음에 LCD 및 OLED 관련주들도 올리겠습니다.
VR(가상현실) 관련주
VR(가상현실) 관련주 37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목명 |
테마 추가 사유 |
---|---|
서울바이오시스 | VR용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독보적인 WICOP 기술 보유 |
LG유플러스 | 실사 우주가 담긴 VR 콘텐츠 세계 최초 공개 |
주연테크 | 와이제이엠게임즈와 공동투자계약을 체결, 가상현실(VR)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주연YJM을 설립. VRIZ프랜차이즈업 영위. |
바른손이앤에이 | VR이용 게임사업 진출을 위해 게임개발사‘이브이알스튜디오’ 지분 보유.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인 VR프런티어프로젝트진행함. 4DX VR영화 제작,개봉. |
에스코넥 | 삼성전자 '기어 VR'에 금속 부품을 공급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 |
지니뮤직 | KT그룹 계열의 디지털음악서비스 업체. 국내 최초로 음악 전문 가상현실(VR) 서비스인 '지니 VR' 출시. |
코리아에프티 | VR 디바이스 시장 진출, 시제품 개발 완료 |
토탈소프트 | 해운물류와 관련된 패키지 소프트웨어(CATOS, CASP 등) 공급. 교육·훈련용 VR 제품을 개발 및 판매. |
뉴프렉스 | VR기기 생산업체 오큘러스에 FPCB 공급 |
다날 |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 취득. |
이노션 | VFX(시각적 특수효과) 영상 제작 업체 '스튜디오레논' 지분 인수하여 최대 주주 지위 확보 |
삼성전자 | 삼성그룹 계열의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전자 업체.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을 국내 출시. |
이랜텍 | 증강현실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글래스 시제품 개발 경험 보유. |
동운아나텍 | VR 제품에 사용되는 오토포커스 구동칩, VR과 AR의 핵심요소인 Haptic IC 생산. |
하이비젼시스템 | 스마트폰 부품인 초소형 카메라모듈 자동검사시스템 전문. 가상현실 3D 콘텐츠 수요 증가로 듀얼카메라 탑재 증가에 따른 수혜 전망. |
덱스터 |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VFX)시각효과 제공. 신규사업으로 테마파크 관련 VR/AR 등 New 미디어 사업 진출. |
넷마블 | 18년4월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 |
에이트원 | 방위산업에 속하는 무기체계의 VR기반 훈련용 시뮬레이션, 종합군수지원 개발사업 등 국방 솔루션.하드웨어(산업용 및 국방/항공분야) 부품 개발/공급. |
제이씨현시스템 | 컴퓨터 관련 제품 및 VR, 통합배선솔루션, 드론 제품 등을 판매하는 부문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설정. VR은 대만HTC사의 'VIVE' 제품을 공급. |
바른손 | VR게임,VR 관련 콘텐츠를 개발. 해외 VR콘텐츠 소싱. VR 테마파크 사업진행. CGV와 계약을 체결. CGV극장 내에 “VR Park”라는 VR 테마파크 오픈. |
드래곤플라이 | 스페셜포스, 또봇 기반 AR/VR게임 개발. VR 테마파크 'VRIGHT'에 독자 개발한 '스페셜포스 VR' 공급. 업계 최초 VR E-스포츠 특화된 VR 테마파크오픈. |
아이엠 | 증강현실/가상현실 관련 기술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기술 보유. 가상현실,혼합현실을 위한 다초점 스마트글래스 기술개발 국책연구과제(2018년~2022년) |
한빛소프트 | 온라인게임 서비스가 주요 사업. 신규사업으로 가상현실게임 개발. 16년 중국 VR 콘텐츠사 '폭풍마경'와 MOU 체결. 18년 온라인게임 '오디션 VR' 출시. |
에스피지 | 정밀 제어용 기어드 모터 및 감속기 생산/판매업체. 가상현실 핵심부품인 유성감속기를 CJ CGV 4DX(오감체험 상영관)에 공급. |
큐에스아이 | VR 디바이스용 동작인식 LD센서 공급 |
LG전자 | LG그룹 계열의 글로벌 가전 및 정보통신기기 제조. 가상현실(VR) 기기 ‘LG 360 VR’, ‘LG360 캠’, ‘LG 롤링 로봇’ 개발. |
미투온 | 'VR카지노' 등 VR게임사업 영위 |
넵튠 | 자회사 맘모식스, VR 메타버스 플랫폼사업 영위. |
아프리카TV | Afreeca TV를 중심으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360도 영상을 통해 VR 콘텐츠 서비스 제공. |
스코넥 | 메타버스 VR 게임 사업 영위 |
위지윅스튜디오 | VFX,VR & AR,CG 기술로 만들수 있는 종합 미디어 제작업체. 롯데월드 VR스페이스체험관에 로보트 태권V VR게임 기획 제작 납품. |
나무가 | 카메라 모듈 및 무선데이터 사업 영위. 3D카메라 모듈 등을 제조/판매. |
칩스앤미디어 | 가상현실(VR) 기기에 탑재되는 주요 코덱 기술 보유. |
시공테크 | 미래부 추진 체험형 VR게임 개발 프로젝트 참여. 17년12월 버츄얼 크리쳐 적용모듈 및 VR 컨텐츠 개발 연구. |
세코닉스 | 초정밀 카메라 렌즈 전문 제조. 삼성전자 '기어 VR'에 렌즈 제품을 공급. |
와이제이엠게임즈 | VR 게임출시. 관계사인 (주)원이멀스에서 개발한 'Smashing the Battle VR' 서비스 중/일본상장사 구미社와 VR콘텐츠,솔루션개발프로그램 운영. |
플래스크 | 신규 사업 목적에 VR 관련 사업 추가 |
오늘의 상승률 TOP 30 보러가기